이 버그는 가장 간단하게 서버내의 아이템을 복사할수 있다.
버그설명에 앞서 이 버그는 여타 다른게임에서도 적용됨을 알 수 있는데,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IO 통신이 실시간으로 이루어 지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한다.
이말은 즉, 한 계정에 로그인 신호를 보낼경우
클라이언트 -> "접속요청" -> 서버 -> DB정보 보냄 ->(DB정보받음) 클라이언트
이라는 5단계를 거치게 된다.
자, 기본적인 개념은 설명했으니 리니지에대해 말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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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는 창고라는 물건을 맡기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클라이언트당 창고가 한개씩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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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고에 맡긴물건은 그 즉시 DB에 저장되지 않고, RESTART [재시작]
즉 월드맵에서 접속을 끊었을때 저장된다.
이를 이용하여 창고에 맡긴상태에서 허상아이템(메모리값 변조를통한)을 러쉬하거나
이동하였을경우 저장이 아직 DB에 안되어 있기때문에 러쉬를 하였지만 창고에는 아직 허상탬이 존재한다.
즉, 처음에 창고에 맡긴 A-1 아이템이 있고 창고에 맡기지않은 허상으로 복사된(메모리값 변조로 복사된)
A-2 아이템이 있다손 칠때, A-1 과 A-2중 어느하나만 DB에 저장해도 되기때문에 러쉬의 기회가 2번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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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전재가 가능하려면
하나의 케릭터를(DB) 두개의 클라이언트로 접속하여야 한다.
그럼 서버에서는 하나의 캐릭터에 대한 DB정보를 두개의 클라이언트로 주게 된다.
즉, 복사가 가능한 것이다.
두개의 클라이언트에서 같은 아이템정보(DB)를 각각 불러와 모두 각각의 창고로 맡기고 DB저장(리스타트)
한다면 두배로 저장되어 아이템 복사가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