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여러분 객체는 붕어빵이고 클래스는 붕어빵을 만드는 붕어빵 틀입니다.

 

그만좀해 붕어빵...!!!!!!

 

저는 똥멍청이여서 붕어빵은 500원이라는것 밖에는 모릅니다.

여러분은 객체와 클래스가 붕어빵으로 이해되시나요?

 

좀더 세련되게 한방에 이해해 봅시다.

 

우리는 게임에서 캐릭터를 생성할때 클래스를 정해서 커스터마이징 해본 기억이 있습니다.

 

 

다크어벤저3 커스터마이징 ( 돌아다니는 짤 가져옴 )

 

 

하나의 클래스가 있습니다.

 

머리 크기

가슴 크기

허리 두께

팔 굵기

팔 길이

를 커스터마이징 할수 있군요.

이걸 속성이라고 하겠습니다.

 

이렇게 원하는 형태로 커스터마이징해서 나만의 캐릭터를 생성했습니다.

축하합니다. 벌써 클래스와 객체의 99.99% 배우셨습니다.

 

 

중간 정리

캐릭터를 생성할 때 머리 가슴 허리 팔의 값을 커스터마이징 해줬습니다.

우린 이걸 다른말로 속성값을 정의해 준다고 바꿀수 있습니다.

( 말만 바꿔서 부르는거지 어려울거 하나 없습니다. )

 

 

 

여러 스킬들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게임을 만드는 게임 개발자라고 생각해 봅시다.

 

암살자라는 클래스를 새로 개발합니다.

이 암살자 클래스는 여러 스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자 습격 부터 피의 광기까지 다양하군요.

모든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걷기, 달리기, 칼질, 물약마시기, 귀환하기도 가지고 있겠죠? 

모든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걸 기본적인 행동들은 개발할 필요는 없겠죠?

그래서 이걸 묶어서 쟁여두고 필요할때 마다 꺼내씁시다. 이걸 허수아비 클래스라고 이름 지어두겠습니다.

 

자 우리는 이미 이제 클래스에 대해 100% 이해하고 습득하고 있었습니다.

무려 상속의 개념까지도 말이죠!

 

 

 

개발 용어( 찐따 용어 )

클래스 정리

1. 클래스는 머리크기 가슴크기(?) 허리 두께 팔 굵기 팔 길이 등의 속성(변수)이라 부르는것이 있다.

2. 클래스는 다양한 스킬(메서드)을 가지고 있다.

3. 그리고 모든 클래스에는 공통된 허수아비 클래스(수퍼클래스, 최상위클래스, 부모클래스)가 있다.

 

 

클래스와 클래스 상속, 다중상속 그림으로 한방에 이해하기 

 

허수아비 못움직이는데요? 딴지 거는 학생 뒤로가서 손들고 서있어요

 

 

그럼 객체는 뭔뎅??

 

클래스는 아직 캐릭터를 생성하기 전!

그래서 실체가 존재하지 않는 상태이다.

 

객체는?!

생성 해서 실체하는 것!

 

 

내용이 부족하거나 궁금한 점은 댓글이나 카톡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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